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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0 Oct. 27, 2010년, pp.302 - 307
김태민 (홍익대학교 기계공학) , 손창훈 (홍익대학교 기계 시스템 디자인 공학과) , 김정태 (홍익대학교 기계 시스템 디자인 공학과) , 김정수 (홍익대학교 기계 시스템 디자인 공학과)
Development of light-weight high speed train (HST) based on distributed motor control with the top speed of 350 km/hr has engendered a need for abatement of the interior noise of the train cabin. The development of noise abatement measures is crucial at the design stage of the train car since the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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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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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음실의 흡음률 측정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선 무엇을 계산해야 하나요? | 소형 잔향실을 사용하여 평판의 투과손실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우선 수음실의 흡음률 측정 시험이 선행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잔향시간을 측정하여 수음실의 흡음률을 계산한다. 잔향시간이란 소음이 60 dB 감소되는데 걸리는 시간으로 본 연구에서는 수음실에서 1/3 대역의 백색 잡음을 발생시켜 B&K 사의 microphone(4189A, 4190)과 신호 분석 툴인 PULSE 이용하여 잔향실에서의 1/3 옥타브 밴드의 잔향시간을 측정하였다. | |
우리나라의 고속철도 차량의 실내소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현재 철도 기술은 철도차량의 고속화, 경량화와 함께 승객의 승차감과 쾌적성을 고려한 승객의 편의성 차원에서도 많은 연구가 진행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고속철도 차량의 실내소음 기준은 시속 350km 로 주행 시 개활지에서 71 dB(A), 터널 통과 시 75dB(A)인데 이는 미국의 American Public Transit Association이 제시한 시속 300 km 주행 시 개활지에서는 70 dB(A), 터널 통과 시 80 dB(A) 기준에 비해 더 엄격한 수준이다.(1) | |
개발 중인 분산형 차량은 기존 차량과 달리 어떤 재질인가요? | 현재 개발 중인 분산형 차량의 경우 내부 구조물이 기존 차량과는 달리 철에서 알루미늄 재질로 변경되었다. 이를 통해 차량의 경량화에 따른 성능은 향상되었지만 차음 측면에서 보면 경량화 추세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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