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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2012 May 26, 2012년, pp.391 - 394
김화선 (동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장성진 (동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장종욱 (동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Recently, for appling to industrial engines to CRDI diesel engine to meet enhanced emission regulatory standards in native and foreign, ECU that be controlled only automaker develop engine control algorithm that adjust injection timing and injection as user's need and use testing, verification for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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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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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DI 엔진은 어떻게 이루어져있는가? | CRDI 엔진은 컴퓨터와 각종 센서로 이루어진 제어계통과 압력펌프 커먼레일 전자제어식 분사 노즐로 이루어져 있다. CRDI ECU는 그림 1과 같이 엔진속도, 크랭크 각, 연료압력 등 정보를 분석하여 분사시기와 분사량을 결정하여 최적의 조건으로 연료 분사가 이루어지게 하여 연비를 향상시키고, 유해 배출가스 발생을 최소화시키도록 커먼레일 시스템을 제어한다[1][2]. | |
CRDI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CRDI 시스템은 엔진제어장치(ECU), 고압펌프, 커먼레일(rail), 인젝터(injector)로 구성된다. 연료를 분사하기 전에 커먼레일에 저장한 후 연소효율이 가장 높은 시점에 고압으로 분사하고, 고압 분사되어 분무상태가 된 연료는 연소 효율이 뛰어나 연비가 높고, 배기가스의 질소산화물이 크게 줄게 된다. | |
연료분사시기와 분사량을 제어할 수 있는 knocking 판별 알고리즘을 구현하게 되면 노킹 판별을 통해 연료 분사시점을 제어할 수 있는 이유는? | 차량의 노킹은 착화지연기간이 길어지면 착화전에 기화된 연료가 많아져서 폭발적인 연소를 일으켜 디젤노크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디젤노크를 방지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분사시기를 제어하는 것이다. 따라서 연료분사시기와 분사량을 제어할 수 있는 knocking 판별 알고리즘을 구현하게 되면 노킹 판별을 통해 연료 분사시점을 제어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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