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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2910 - 2916
정재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건설공학과 (포스코건설)) , 신민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인프라연구실) , 조국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건설공학과)
Environmental conservation is becoming the major conversation topic in the 21st century, the era of environment. In the Law for the Preservation of Water Quality, article 53 states "A business unit which is doing business causing pollution caused by non-point pollutant or builds waste water discha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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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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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기지는 어떤 점이 가장 우려되는 시설인가? | 철도에서도 운행이나 유지보수시 발생하는 유류의 누출 등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발견되고 있으며, 특히 철도분야 중 오염물질에 따른 환경피해가 가장 우려되는 시설이 차량기지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 차량기지 내에서 발생되는 비점오염물을 조사 분석하고 처리방안의 연구를 통해 환경오염이 최소화 될 수 있는 철도 차량기지 건설 및 운영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
수질환경 보전법 제53조에는 무엇이라 명시되어 있는가? | 수질환경 보전법 제53조에는 “비점오염원에 의한 오염을 유발하는 사업을 하거나 폐수배출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장은 비점오염원의 설치를 신고하고 방지시설을 설치하여야 함“이라 명시되어 있다. | |
비점오염원의 증가와 생활하수, 공장폐수 등 정오염원으로 인한 수질악화의 이유는 무엇인가? | 토지 이용의 다양화와 고도화에 따른 비점오염원의 증가와 생활하수, 공장폐수 등 정오염원을 중심으로 수질을 관리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수질을 얻지 못하고 있다. 이런 수질악화는 기존의 점오염원 위주의 관리정책에 따라 수질악화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비점오염원에 대한 관리가 체계적으로 성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비점오염원의 증가로 전체 수질오염물질의 배출부하량 중 비점오염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에는 70%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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