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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추진특성에 관한 성능연구
Research of Performance for the Propulsion System of Maglev Vehicle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2342 - 2347  

김봉섭 (한국기계연구원, 자기부상연구실) ,  고준균 (한국기계연구원, 자기부상연구실) ,  박도영 (한국기계연구원, 자기부상연구실) ,  강병관 (현대로템(주), 기술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ntroduces the performance test of the prototype vehicle, which will be in operation for Urban Maglev Program. While common trains with steel wheels use rotary induction motors for propulsion, maglev trains gain thrust force from linear induction motors maintaining the constant airgap wit...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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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상업화를 위하여 수반되는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중 차량 성능 입증 및 개선 도출을 위하여 도시형자기부상열차 시제차량을 대상으로 한국기계연구원의 시험선에서 역행특성에 대해 성능시험을 수행하였다.
  • 본 시험은 도시철도법 상 도시철도차량성능시험에 관한 기준을 적용하였으며, 완성차 시험을 거친 후본선시운전시험항목에 따라 진행을 하였다. 역행시험은 표 1에서와 같이 차량의 운전 요구조건 및 성능의 적합성을 확인하고 양산편성 설계 제작 시 활용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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