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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 현황과 효율화 방안 연구
The Study on the Efficiency of Conventional Railway Infrastructure Maintenance on Current Status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2205 - 2216  

오윤식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  김병관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overnments seek to advance public industry had planed to decreased by 50% of KORAIL management deficit in 2010, The transition to a profit in 2012. In addition. The government will not achieve the goal by 2010, management announced plans to review the case, and privatization. Office of unprof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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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에 대한 전문지식과 안전의식 없이 해외철도사례와 단순비교는 인력 및 생산성구조의 모순이 발생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철도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공공성과 안전성 및 전문성에 대한 인식이 요구되며 본 연구에서는 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의 주요 현황에 따른 효율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2. 철도투자 정책

    정부는 철도중심의 교통체계 구축으로 녹색교통을 실현하기 위해 철도시설의 건설 비용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비용도 절감하여 철도투자에 대한 경제성을 고려한 정부지원을 확대하고자 하였다.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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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 효율화 연구를 추진하면서 관심이 집중된곳은? 2011년 4월 정부는「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 효율화 연구2)」를 추진하면서 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 분야에 대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는 고속철도중심의 광역경제권 및 한국철도공사의 경영개선차원에 따라 일반철도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신규철도건설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신규철도건설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은 건설후의 운영과 시설유지보수 문제이다. 특히, 유지보수를 고려하지 않는 철도건설은 향후 지속적인 유지비용을 유발하여 운영에 악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고속철도중심의 광역경제권 및 한국철도공사의 경영개선차원에 따라 일반철도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은? 2011년 4월 정부는「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 효율화 연구2)」를 추진하면서 일반철도 시설유지보수 분야에 대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는 고속철도중심의 광역경제권 및 한국철도공사의 경영개선차원에 따라 일반철도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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