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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2037 - 2042
채은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류준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백광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윤용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무선통신열차제어연구단)
The railway electromagnetic environment is much more severe than most commercial and domestic environments. There are concerns about electromagnetic emissions from railways and their potential to interfere with the operation of commercial radio service and other equipment. EMC standards for railw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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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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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파 적합성이란? | 전자파 적합성은 장치가 일정한 조건의 전자파 장해에 대해 내성을 가지도록 하고 장치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장해를 일정한 한계치 이하로 유지하도록 설계하고 운영하는 분야이다. 전자파 적합성에 대한 관심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며 엄격한 국제적인 규정들이 시행되고 있다. | |
철도 차량에서 방사하는 전자파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 이유는? | 철도 차량에서 방사하는 전자파에 의한 장해는 주변 시스템의 오작동이나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허용할 수 있는 손상의 정도와 양은 시스템의 내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평가할 수 없고 규격을 만족한다고 해서 전자파 장해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전자파 방사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자파 방사를 줄이는 노력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시행되어야 하며 측정을 통해서 평가될 수 있다. | |
Sweep Time이란? | Sweep Time은 스펙트럼 분석기에서 측정하고자 하는 주파수 전체 대역의 측정에 필요한 시간으로 중 간주파수 필터와 비디오필터 대역폭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스펙트럼 분석기는 중간 주파수 필터의 Resolution 대역폭(RBW)을 설정하면 비디오 필터 대역폭(VBW)이 자동으로 설정되며 수동으로 설정할 경우 RBW/VBW는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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