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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km/h급 고속철도용 금구 및 애자사양에 대한 고찰
A Study on Specification of Hardware and Insulator for 400km/h Class High-speed Railway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1444 - 1452  

조호령 ((주) 평일, 기술연구소) ,  이기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인터페이스연구실) ,  권삼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철전력연구실) ,  조용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기술전략실) ,  이상식 ((주) 평일, 기술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t present, Kyungbu high-speed railway is operated with 300km/h, Honam high-speed railway is being constructed with 350km/h, and the development for the overhead contact line system is to be conducted for the next-generation high-speed railway with the speed of 400km/h. It is necessary to set up th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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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드로퍼, 단말금구 및 인류애자에 대하여 최고속도 400km/h 조건하에서 장기적인 신뢰성과 안전성을 가질 수 있도록 목표사양과 기준들을 검토하고 제시하였다. 또한, 기존 300km/h급과 350km/h급의 규격 및 사양기준과 고속철도 전차선로 시스템에 관련한 국제규격, 애자관련 국제규격 등을 검토하고 비교/분석하였다.
  • 본 논문은 앞의 개발사업의 제4세부과제로 진행 중인 “증속에 따른 시스템 기술개발”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400km/h급 균압드로퍼/단말금구/인류애자 개발연구에 있어 목표사양과 기술기준을 정립하기 위하여 기존 300km/h급과 350km/h급 고속철도 전차선로 시스템에 관련한 국제규격, 애자관련규격과 국외의 고속철도전차선 자재에 대한 규격들을 검토하고 400km/h급 균압드로퍼/단말금구/인류애자의 규격(안)과 비교분석한 내용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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