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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1418 - 1425
이덕규 (서울도시철도공사) , 박만수 (로윈) , 송문석 (한국철도대학) , 손영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이희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한국도시철도연구소)
Subway operators in the country have their own heavy maintenance facilities for maintaining rolling stock(EMU). However, it is true that the heavy maintenance facilities are not utilized 100% with the recent trend of lengthening maintenance cycle(intervals). With the fact, this enabled the exis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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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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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주요 구성품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전동차 주요 구성품은 차체, 대차, 컴퓨터, 인버터, 제동, 서비스기기 등으로 구성되어 서울시 지하철 건설본부에서 조달청에 구매의뢰하여 1994.12월부터 2000. | |
지하철 운영기관의 정비시설 중 중정비 공장의 활용도는 어떠한가? | 모든 지하철 운영기관에서는 전동차를 완벽하게 정비하기 위하여 정비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정비를 시행하는 검사고, 중정비를 시행할수 있는 중정비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정비 공장의 경우에는 각 운영기관별로 중정비주기에 따라 일정기간별로 사용하다보니 시설 활용도가 낮은 편이다. | |
지하철 시스템이란? | 지하철 시스템은 전동차, 전기, 선로, 신호, 통신, 역사설비 등 기술의 종합체로써 안전성, 신속성, 쾌적성을 중시하는 교통수단으로써 국내의 지하철 운영기관은 서울도시철도를 비롯하여 서울메트로, 부산교동공사, 인천도시철도, 대구지하철, 광주지하철, 대전지하철과 코레일에서 수도권 전철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지하철 운영기관에서는 전동차를 완벽하게 정비하기 위하여 정비시설을 갖추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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