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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939 - 950
김원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원시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n this study, the load test of rubber tire bogie for monorail type LRT. Bogie for rolling stock in safety operation of the vehicle as an essential core unit before applying to the vehicle safety and reliability should be tested sufficiently. Rubber tire monorail type bogie compared to the tra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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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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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대차장치에 필요한 것은? | 철도차량용 대차장치는 차량안전운행에 중요한 핵심장치로서 차량에 적용하기 전에 안전성 및신뢰성이 충분히 검증되어야 한다. 본 논문은 국내에 처음 도입 되는 모노레일 형식 경량전철 차량의 고무차륜 형 대차 하중시험에 관한 내용으로 고무차륜 형 모노레일 형식의 대차는 기존의 대차 형식에 비해 차륜이 많고, 하중작용이 복잡하여 대차 정하중 시험 시 차량의 운행 조건을 고려하여 각 조건별로 하중을 계산하여 적용하였으며, 시험방법 및 평가 기준은 도시철도차량 성능시험기준을 적용하여 시험하였으며, 용접부와 모재부에 대한 시험결과 판정은 재료의 피로 내구선도를 적용하여 평가하였다. | |
고무차륜 형 모노레일 형식의 대차가 가지는 특성은? | 철도차량용 대차장치는 차량안전운행에 중요한 핵심장치로서 차량에 적용하기 전에 안전성 및신뢰성이 충분히 검증되어야 한다. 본 논문은 국내에 처음 도입 되는 모노레일 형식 경량전철 차량의 고무차륜 형 대차 하중시험에 관한 내용으로 고무차륜 형 모노레일 형식의 대차는 기존의 대차 형식에 비해 차륜이 많고, 하중작용이 복잡하여 대차 정하중 시험 시 차량의 운행 조건을 고려하여 각 조건별로 하중을 계산하여 적용하였으며, 시험방법 및 평가 기준은 도시철도차량 성능시험기준을 적용하여 시험하였으며, 용접부와 모재부에 대한 시험결과 판정은 재료의 피로 내구선도를 적용하여 평가하였다. | |
모노레일형 경량전철 차량의 안전성 및신뢰성이 충분히 검증을 위해 시행된 것은? | 철도차량용 대차장치는 차량안전운행에 중요한 핵심장치로서 차량에 적용하기 전에 안전성 및신뢰성이 충분히 검증되어야 한다. 본 논문은 국내에 처음 도입 되는 모노레일 형식 경량전철 차량의 고무차륜 형 대차 하중시험에 관한 내용으로 고무차륜 형 모노레일 형식의 대차는 기존의 대차 형식에 비해 차륜이 많고, 하중작용이 복잡하여 대차 정하중 시험 시 차량의 운행 조건을 고려하여 각 조건별로 하중을 계산하여 적용하였으며, 시험방법 및 평가 기준은 도시철도차량 성능시험기준을 적용하여 시험하였으며, 용접부와 모재부에 대한 시험결과 판정은 재료의 피로 내구선도를 적용하여 평가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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