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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Oct. 20, 2011년, pp.303 - 310
이준석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최성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 김상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 김석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This paper is focused on development of models for measuring lateral and vertical track irregularities from corresponding accelerometers of an in-service high-speed train. Generally, the track irregularity was measured by a special railway inspection vehicle or system with contact or non-contact 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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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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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의 유지보수는 어떻게 결정하는가? | 궤도의 유지보수는 틀림의 검측결과에 기초하여 일정한 기준값 혹은 목적값과 비교하여 결정한다. 이러한 궤도틀림의 검측은 기계적 변환기에 의한 방법과 관성시스템에 의한 방법이 있다. | |
궤도틀림의 검측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궤도의 유지보수는 틀림의 검측결과에 기초하여 일정한 기준값 혹은 목적값과 비교하여 결정한다. 이러한 궤도틀림의 검측은 기계적 변환기에 의한 방법과 관성시스템에 의한 방법이 있다. 기계적 변환기에 의한 방법은 두 지점의 연결하는 현과 궤도틀림간의 변위를 구하는 것으로 측정 특성이 안정적인 장점이 있어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특수한 구조의 차량이 필요한데다가 차량의 길이의 제한으로 인해 고속철도에서 중요한 70m 이상 장파장 궤도틀림 측정이 제대로 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 |
궤도틀림의 검측방법 중 주류를 이루는 방법은 무엇이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 이러한 궤도틀림의 검측은 기계적 변환기에 의한 방법과 관성시스템에 의한 방법이 있다. 기계적 변환기에 의한 방법은 두 지점의 연결하는 현과 궤도틀림간의 변위를 구하는 것으로 측정 특성이 안정적인 장점이 있어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특수한 구조의 차량이 필요한데다가 차량의 길이의 제한으로 인해 고속철도에서 중요한 70m 이상 장파장 궤도틀림 측정이 제대로 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성시스템을 차량에 부착하여 주행중 가속도를 측정하고 이를 2회적분하여 궤도틀림 변위를 구하는 방법이 제안되었는데 이 방법은 시스템이 간단하여 영업차량에서 구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0m 이상 장파장 궤도틀림 측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가속도 2회 적분 결과가 불안정한 문제가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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