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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전동차 완성차시험 결과 및 고찰
Performance tests result and consideration for AUTS(Advanced Urban Transit System)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1092 - 1096  

홍재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김길동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이장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원종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연구단) ,  이안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도시철도표준화연구단) ,  성창원 (대림대학 자동차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andard regulation" of the vehicles from "urban transit law" are being adopted to electric multiple unit in domestic. In the standard regulation, there are two types for EMU. One is heavy EMU for Seoul. The other is large EMU for Pusan, Daegu, Gwangju, Daejeon, Incheon. Korea Railroad Research...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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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곡선통과시험의 주요 목적은 최소곡선반경(R76m)에서 열차 운행시 차량 각부의 간섭여부를 확인하여 안전하게 차량이 제작되었는지를 판단하는 시험이다. 시험조건은 최악의 조건을 고려하여 공기스프링에 공기를 완전히 배기한 상태에서 수행한다.
  •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전동차 주요 특징, 제작상의 개선 방안 및 완성차 시험 결과등을 정리하였으며 향후 국가 R&D 사업으로 개발된 차세대 전동차가 상용화 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 제동시험의 종류는 상당히 많아 모든 내용을 본 논문에서는 기술하기가 어려워 공차상태에서의 상용제동 압력측정만을 기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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