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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585 - 593
양성진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시스템기술팀) , 이창덕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시스템기술팀) , 오지은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시스템기술팀) , 강찬용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시스템기술팀) , 김학범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시스템기술팀) , 이덕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환경연구실)
Actual fire test under a laboratory and fire simulation by using computer are considered into main methodology in order to estimate and predict fire size of railway train. Even if practical fire size could be obtained from the full-model railway car test such as a large scale cone-calorimeter te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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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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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원은 어떤 인자인가? | 화원(Ignition source)은 화재의 발단과 성장에 지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인자이다. 본 해석에서는 룸 코너 콘 칼로리미터 시험에 기 사용되었던 CEN/TS 45545 Part-1[8] 화원을 동일 적용하여 플래시오버 (Flashover)를 유도하였다. | |
철도차량의 화재규모를 예측 및 진단하는 방법으로 어떤 방안이 고려될 수 있는가? | 철도차량의 화재규모를 예측 및 진단하는 방법으로써 실 화재 시험과 시뮬레이션 기법 두 가지 방안이 고려될 수 있다. 철도차량 실 차량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대형 콘 칼로리미터 시험을 통해서 해당 차량의 화재규모를 실질적으로 산출할 수 있지만,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소요되는 경제적 비용과 잠재된 위험성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 |
실 화재 시험의 경우 무엇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가? | 철도차량의 화재규모를 예측 및 진단하는 방법으로써 실 화재 시험과 시뮬레이션 기법 두 가지 방안이 고려될 수 있다. 철도차량 실 차량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대형 콘 칼로리미터 시험을 통해서 해당 차량의 화재규모를 실질적으로 산출할 수 있지만,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소요되는 경제적 비용과 잠재된 위험성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해 Haukur Ingason[1]등은 각 내장재를 동일 비율로 줄인 축소모형을 이용하여 보다 작은 규모의 콘 칼로리미터 시험을 통해 철도차량의 화재규모를 산출하는 방법론을 대안으로 소개한 바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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