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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May 26, 2011년, pp.350 - 355
조영완 ((주)대우엔지니어링, 인프라사업본부) , 윤학선 (한국철도시설공단, KR연구원) , 박희준 ((주)대우엔지니어링, 인프라사업본부)
This paper gives an overview and developing status of the on-board Automatic Train Control (ATC) System employed to control the Urban Maglev vehicle in Korea. In the construction of demonstration line for Urban Maglev Program, the Daewoo Engineering Company (DEC) has participated as a supplier of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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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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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 시작 시점은? | 본 논문에서는 국토해양부 및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국가대형연구개발실용화사업인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 시범노선에 적용될 열차제어시스템의 차상신호설비 개요 및 개발 현황을 제시한다.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은 2006년 11월 시작되었으며 2012년 11월까지 6년간에 걸처 SE, 차량개발, 시범노선건설을 국내기술로 수행하게 된다. 2009년 5월 대우엔지니어링은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사업 사업의 시범노선 건설 주관연구기관인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전체 열차제어시스템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 |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안정성 인증은 무엇에 따라 진행되는가? | 2009년 5월 대우엔지니어링은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사업 사업의 시범노선 건설 주관연구기관인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전체 열차제어시스템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철도시설공단과의 계약에 따라서 대우엔지니어링은 독립안전성평가기관으로부터의 안전성 인증을 포함하여 전체 열차제어시 스템에 대해서 국산화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성 인증은 국제 규격인 IEC62278, IEC62279 및 EN50129에 따라서 진행되고 있다. 2013년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사업 시범노선의 건설이 성공적 으로 완료되면, 개발된 열차제어시스템은 한국에서 상업운행 실적과 안전성 인증을 받은 첫 번째 국산 열차제어시스템이 된다. | |
자기부상 열차제어시스템의 전자연동장치는 어떤 구조로 구성되는가? | 자기부상 열차제어시스템의 전자연동장치는 분산형 구조로 구성된다. 각 연동역에는 연동논리부가 설치되며 기기집중역에는 현장제어부(전자단말)가 설치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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