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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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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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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웹앱을 이용한 다학문 맞춤형 학습 및 평가 시스템 개발
System Development Multidisciplinary Customized Learning and Evaluation Using the Mobile Web App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도 제47차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21권1호, 2013 Jan. 24, 2013년, pp.145 - 148  

정재훈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김선회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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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디지털 기술의 고도화로 인하여 테크놀로지가 급속도록 발전하면서 다양한 정보통신 기술과 지식의 융합을 교육 환경에 적용하는 스마트러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스마트러닝 환경의 장점들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학생들은 모바일 기기의 접근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모바일 기기와 교육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습이 활성화 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학습과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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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문제 해결을 위해 잘 모르는 부분은 ‘힌트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알림창이 나타나면서 문제와 관련된 설명을 제시하였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수업과 관련하여 범교과 학습 및 평가가 아래와 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 웹과 모바일기기에서 접속하여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웹앱으로 학습 및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사이트를 설계하였다. 더불어 폰갭을 이용하여 하이브리드앱을 제작하여 웹앱 방식이나 하드리드앱 방식을 선택해서 스마트폰이나 PC로 접속하여 학습 할 수 있다.
  • 학생들은 학습을 한 후 학생들의 성취수준 및 강점 및 약점을 알기 위해 형성 평가를 실시한다. 형성 평가 메뉴를 선택하면 <그림 5>와 같이 형성평가 문항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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