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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과학회언어공학연구회 2014년도 제26회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 2014 Oct. 07, 2014년, pp.201 - 205
문정민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송영호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진지환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이현섭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이현아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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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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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가나다가 Q&A시스템에 비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인가? | 온라인 가나다는 관리자가 직접 답변을 등록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집단 지성의 형태로 구성되는 사용자 중심 Q&A시스템의 답변의 정보보다 신뢰성이 높아, 유사 질문검색이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분야이다. | |
온라인 가나다 서비스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가? | 이 서비스는 2000년 8월 경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12만 개의 한국어 관련 지식정보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서비스는 사용자가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면 전문성을 가진 관리자가 답변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한국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보장한다. 이와 같이 방대한 전문 데이터에 대한 편리한 검색 시스템이 제공된다면, 사용자는 관리자의 답변 작성을 기다리지 않고 즉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관리자는 유사한 질문들에 대해 동일한 답변을 반복 작성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시스템 효율을 높일 수 있다. | |
온라인 가나다 서비스란 무엇인가? | 국립국어원의 온라인 가나다 서비스는 한국어 어문 규범, 어법, 표준국어대사전 내용 등에 대하여 문의하는 인터넷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2000년 8월 경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12만 개의 한국어 관련 지식정보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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