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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퍼즐게임의 레벨디자인
Level Design of Puzzle Game Using A Genetic Algorithm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317 - 318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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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 알고리즘은 문제 크기가 커짐에 따라 해집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최적해를 찾기 힘든 최적화 문제에 주로 적용되는 알고리즘으로, 최근에는 게임에서의 경로찾기, 인공지능레벨디자인 문제에 많이 적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퍼즐게임에서의 레벨디자인 문제의 해법으로 유전자 알고리즘의 적용 방법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적용한 퍼즐게임은 주어진 그림에 도형 조각을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맞추는 게임으로, 스테이지가 진행됨에 따라 높은 난이도의 퍼즐이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안된 알고리즘을 통해 퍼즐게임의 유의미한 레벨 조절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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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주어진 그림에 도형 조각을 맞추는 퍼즐게임에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레벨디자인 방법을 제안한다. 스테이지에 따른 퍼즐의 난이도 조절은 게임의 재미요소에 큰 영향을 주며,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높은 난이도의 퍼즐이 나타나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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