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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485 - 487
오채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윤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문지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고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재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현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신유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건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인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 이종원 , 오현주 , 김상중
여러 종류의 공포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가장 공포를 느끼는 효과적인 연출 방법을 사용하여 개발한 게임인 '사이코메트리 psychometry'를 연구 재료로 20대 여성 FGT(Focus Group Test)를 통해 나타난 설문을 바탕으로 어떤 요소들이 플레이어들에게 두렵게 다가왔는지를 파악하고 그 이유에 대해 작성, 또 문제의 더 나은 해결 방법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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