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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조선학회 2015년도 특별논문집, 2015 Sept. 30, 2015년, pp.1 - 8
강용구 (현대삼호중공업(주) 구조설계부) , 백승훈 (현대삼호중공업(주) 구조설계부) , 이준혁 (현대삼호중공업(주) 구조설계부) , 박우진 (기술본부, 한국선급(사)) , 심대성 (기술본부, 한국선급(사)) , 안용택 (기술본부, 한국선급(사)) , 조병삼 (기술본부, 한국선급(사))
In general, the strength assessment for heavy lift vessel is carried out under two stages. The first stage is to comply with the requirement of KR (Korean Register of Shipping) Steel Barges and Rules for Classification of Steel Ships. At the second stage, the structural strength analysis by Finite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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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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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Sheerleg)식 해상 크레인은 어떤 형태인가? | 고정(Sheerleg)식 해상 크레인은 보통 부선(Barge) 위에 크레인을 고정시키는 형태로 부선의 선형적 특성상, 일반 선박에 적용하는 파랑 종굽힘 모멘트 등의 선체 종강도와 선박의 운동가속도를 적용하기에 무리가 있다. 이는 부선과 크레인 자체의 구조에서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지정된 설계 환경조건 내에서 운동해석을 수행하고 이 때의 선체 운동 가속도를 크레인의 설계에 적용하고 있다. | |
해상크레인에서 필요한 것은? | 해상크레인은 크레인으로부터 유발되는 하중과 주어진 환경으로 인한 하중에 대한 크레인의 직접강도평가, 선체의 전선 구조해석 및 크레인 하부지지구조의 로컬 구조해석을 통한 안전성 검토가 필요하다. | |
해상크레인의 선체는 어떤 구조를 가지는가? | 1과 2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선체, 크레인, 작업자를 위한 거주구, 크레인 구동장치 그리고 작업 시 Positioning을 위한 Anchor System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체는 폰툰형 부선의 구조를 가진다. 갑판하부 구역은 기관구역, Ballast Tank 및 Void Tank로 구성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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