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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5년도 제5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3권2호, 2015 July 08, 2015년, pp.317 - 320
김경준 (포항공과대학교 정보통신연구소) , 김남국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창조산업육성단) , 홍경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창조산업육성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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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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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인식이란? | 동작인식(Gesture interface)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카메라로 분석하여 의도를 시스템이 이해하고 반응하는 기술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기 위해 사용자를 3D 형태로 캡처하고 동작을 인식하며 어떤 명령어를 이해했는지를 파악하여 그 결과를 애플리케이션에 반영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의 예는 MS의 Kinect를 활용 동작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 |
뇌파인식인터페이스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 뇌파인식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생각에 따른 뇌파의 변화를 감지하고 수집하여 컴퓨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기술이다. 뇌파의 변화를 측정하는 방식에 따라 뇌파유도방식과 뇌파인식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유사한 다른 방안으로 게임에서 컨트롤러의 대체재로 활용하거나 의료에서 집중력 장애 치료로서 활용 사례가 있다. | |
스마트워크란? | 스마트워크는 ICT를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누구와도 함께 네트워크상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방식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where)편리하며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들로 구성이 된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은 일과 삶의 조화, 노동 유연성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다양한 스마트워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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