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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콘솔 게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nsol Game Based on the Cloud System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5년도 제5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3권2호, 2015 July 08, 2015년, pp.238 - 239  

김판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석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영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조현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강민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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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국내 게임 시장 규모에서 다른 부분에 비해 떨어지는 콘솔 게임 시장의 발전방향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콘솔게임기술에 대한 내용 제안한다. 콘솔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방향은 사람들이 콘솔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은 기기의 가격으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내며 부피의 간소화의 효과 또한 기대한다. 이러한 기대로 단점을 보완하여 콘솔 게임을 대중화 시킨다면 자연스레 시장의 확장으로 이어지며 이러한 시장 확장 상황에서 기업들의 정책 방향을 연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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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림1의 한국 부분을 차트화 하여 확인해보면 다른 부분에 비해 콘솔이 6%에 불과하다. 이런 콘솔게임 시장을 활성화 시키고자 앞으로 콘솔 시장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내용 제안해 본다.
  • 사람들의 콘솔에 대한 인식조사를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총 99명을 대학생 위주의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되었으며 여러 항목 중 콘솔기기를 구매하지 않는 이유, 콘솔게임을 하는 이유를 분석하여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리는 방향을 찾아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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