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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EDISON SW 활용 경진대회 논문집. 제6회(2016년), 2016 Nov. 11, 2016년, pp.9 - 14
차상현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버드 스트라이크는 항공기 안전에 큰 위협을 주고 있다. 새를 막기 위하여 공항에서 여러 가지 방법들을 이용해 새를 쫓고 있지만 임시방편인 경우가 많거나 근본적인 방법은 아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버드 스트라이크를 막기 위하여 새를 막는 장치를 엔진 흡입구에 장착하고, 이 흡입구가 엔진 흡입구의 성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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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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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사고의 원인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 항공기 사고의 원인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버드 스트라이크이다. 2009년 8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우리나라의 7개의 공항에서 버드 스트라이크의 발생 횟수를 조사한 결과 63번의 버드 스트라이크가 일어났으며 그 중 이륙할 때 일어난 경우가 전체의 17. | |
전압이란? | 전압은 유동의 속도가 등엔트로피 과정으로 0이 되었을 때의 유동의 압력을 말한다. 전압이 유동의 에너지와 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 잠시 설명을 해보면 만일 유동의 온도가 높지 않아 calorically perfect이면 유동의 등압비열은 일정하다. | |
버드 스트라이크가 일어날 경우 문제점은? | 또한 새가 충돌하는 위치는 엔진에 충돌하는 경우가 전체의 45%로 가장 많다.[1] 새가 엔진 속으로 들어가면 엔진이 멈추는 것뿐만이 아니라 엔진이 파손되어 잘못하면 추락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승객에게는 항공기 지연으로 인해 불편을 끼치고 항공사에게는 막대한 금전적 손해를 입히고, 심각한 경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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