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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5 Oct. 28, 2015년, pp.962 - 965
이수경 (경북대학교 컴퓨터학부) , 김동우 (경북대학교 컴퓨터학부) , 최윤자 (경북대학교 컴퓨터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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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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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전장용 소프트웨어의 응용프로그램의 검증 과정에서 비용 감소 및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 | 주로 ARM, AVR 등 편리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지 않는 하드웨어플랫폼을 사용하므로 설치 후 테스트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고, 엄밀한 검증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응용프로그램 제어논리의 많은 부분이 특정 하드웨어나 운영체제 구현방식에 독립적일 수 있으며, 시스템 테스트 이전에 논리적 검증을 통하여 잠재적 문제점을 사전에 식별하는 것이 검증의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
차량 전장용 소프트웨어의 응용프로그램 검증 과정에서 단점은 무엇인가? | 차량 전장용 소프트웨어의 응용프로그램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구현된 차량 운영체제와 함께 컴파일하여 실제 하드웨어 플랫폼에 설치하고 테스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주로 ARM, AVR 등 편리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지 않는 하드웨어플랫폼을 사용하므로 설치 후 테스트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고, 엄밀한 검증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응용프로그램 제어논리의 많은 부분이 특정 하드웨어나 운영체제 구현방식에 독립적일 수 있으며, 시스템 테스트 이전에 논리적 검증을 통하여 잠재적 문제점을 사전에 식별하는 것이 검증의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
차량 전장용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 | 차량 전장용 제어 소프트웨어의 개발은 그림 1과 같이OSEK/VDX[1] 표준에 따르는 차량 전장용 운영체제와 사용자 정의 프로그램, 환경설정 파일을 함께 컴파일하여 생성된다. 차량 전장용 운영체제는 사용자 정의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며, 작업 스케줄링,자원관리, 이벤트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OSEK/VDX는 차량 계산기기(ECU)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산업 표준을 정의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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