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에서 눈 덥힌 산이나 계곡 등을 표현하기 위해 지형 모델을 사용하며, 이러한 지형모델은 게임 속에서 캐릭터가 생활하는 공간으로 게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다. 지형모델의 사실적인 묘사는 게임의 몰입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현재는 많은 지형 모델 툴을 통하여 만들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지형 모델을 툴을 이용하지 않고, 3D MAX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3D MAX는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많이 쓰이고 있으며, 3D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유지보수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MAX를 이용하여 지형 모델을 만들고, 이를 DirectX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컴퓨터 게임에서 눈 덥힌 산이나 계곡 등을 표현하기 위해 지형 모델을 사용하며, 이러한 지형모델은 게임 속에서 캐릭터가 생활하는 공간으로 게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이다. 지형모델의 사실적인 묘사는 게임의 몰입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현재는 많은 지형 모델 툴을 통하여 만들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지형 모델을 툴을 이용하지 않고, 3D MAX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3D MAX는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많이 쓰이고 있으며, 3D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유지보수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3D MAX를 이용하여 지형 모델을 만들고, 이를 DirectX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In computer game, terrain model is applied a nice texture to render snowy mountains and valley. Terrain model in the game, it is important role that the character plays in space. Realistic depiction of the terrain model enhances the absorption of the game. Now many terrain models are made by using l...
In computer game, terrain model is applied a nice texture to render snowy mountains and valley. Terrain model in the game, it is important role that the character plays in space. Realistic depiction of the terrain model enhances the absorption of the game. Now many terrain models are made by using lots of terrain tools. In this paper, we does not use terrain modeling tool, we use only 3D max for making terrain model easily. 3D max provides a comprehensive 3D modeling, rendering, and compositing solution for games. In this paper we create terrain models by using 3D max, also we present how to use DirectX environment.
In computer game, terrain model is applied a nice texture to render snowy mountains and valley. Terrain model in the game, it is important role that the character plays in space. Realistic depiction of the terrain model enhances the absorption of the game. Now many terrain models are made by using lots of terrain tools. In this paper, we does not use terrain modeling tool, we use only 3D max for making terrain model easily. 3D max provides a comprehensive 3D modeling, rendering, and compositing solution for games. In this paper we create terrain models by using 3D max, also we present how to use DirectX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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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본 논문에서는 3DS MAX를 이용하여 간단한 3차원 지형 모델을 제작하고, 제작된 지형을 x-file로 변환한 뒤, DirectX 환경에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
본 논문에서는 3차원 컴퓨터 게임에서 지형을 제작하고, 게임 환경에서 드로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최신 게임에서는 방대한 지형위에 흔들리는 나무, 흐르는 물 등 다양한 효과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고, 또한 이러한 고품질의 지형에서 게임을 수행한다면 사용자들의 몰입감은 높아질 것이다.
지형은 작게는 평탄한 지면에서 크게는 울퉁불퉁하고, 가파른 지형이나 화려한 건축물까지 구현해 낼 수 있다. 이러한 지형을 게임 내에서 손쉽게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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