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분야가 과거 음성통화 중심에서 데이터통신 서비스(SMS, E-Mail, 웹 서핑 등)를 거쳐 스마트폰 기반의 '생활편의' 서비스로 진화 중이다. 최근 전 세계 도서출판 시장 규모 통계에 따르면 전자책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는 반면 종이책의 비중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종이책의 발전으로 수많은 전자책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으나 종이책에 능동형 통신기능을 제공하는 NFC 기반의 모바일 환경을 융합한다면 전자책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NFC 기반 모바일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을 설계 및 구현하기 위해 관리 대상의 정보를 장치에 저장하는 것이 아닌 서버에 저장하는 방법을 통해서 개발의 효율성 및 유지 보수성을 고려한 NFC 기반 모바일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였다.
모바일 분야가 과거 음성통화 중심에서 데이터통신 서비스(SMS, E-Mail, 웹 서핑 등)를 거쳐 스마트폰 기반의 '생활편의' 서비스로 진화 중이다. 최근 전 세계 도서출판 시장 규모 통계에 따르면 전자책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는 반면 종이책의 비중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종이책의 발전으로 수많은 전자책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으나 종이책에 능동형 통신기능을 제공하는 NFC 기반의 모바일 환경을 융합한다면 전자책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NFC 기반 모바일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을 설계 및 구현하기 위해 관리 대상의 정보를 장치에 저장하는 것이 아닌 서버에 저장하는 방법을 통해서 개발의 효율성 및 유지 보수성을 고려한 NFC 기반 모바일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였다.
Through the data communication services in the mobile field in the past of a voice call center (SMS, E-Mail, web surfing, etc.), it has evolved as a "service of smartphone-based" life convenience. According to the latest world book publishing market statistics, the while increasing the proportion of...
Through the data communication services in the mobile field in the past of a voice call center (SMS, E-Mail, web surfing, etc.), it has evolved as a "service of smartphone-based" life convenience. According to the latest world book publishing market statistics, the while increasing the proportion of e-books, the proportion of this paper are commercially being reduced. Paper this many e-books in the development of, but active communication in this paper By fusing an NFC-based mobile environment that provides a function to complement the disadvantage of electronic books has, it can give to meet the matters required in more diverse applications. Therefore, in this paper, in order to design and implement an NFC-based mobile phonic fairy book application of, and the efficiency and maintenance of the development through a way to save on rather than storing the information of the management target device server We have implemented a NFC-based mobile education phonic fairy book application that takes into account.
Through the data communication services in the mobile field in the past of a voice call center (SMS, E-Mail, web surfing, etc.), it has evolved as a "service of smartphone-based" life convenience. According to the latest world book publishing market statistics, the while increasing the proportion of e-books, the proportion of this paper are commercially being reduced. Paper this many e-books in the development of, but active communication in this paper By fusing an NFC-based mobile environment that provides a function to complement the disadvantage of electronic books has, it can give to meet the matters required in more diverse applications. Therefore, in this paper, in order to design and implement an NFC-based mobile phonic fairy book application of, and the efficiency and maintenance of the development through a way to save on rather than storing the information of the management target device server We have implemented a NFC-based mobile education phonic fairy book application that takes into accoun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그로 인해 성장과정에 있어서 언어발달의 기초와 표현력 상승의 효과 및 언어 감수성과 어휘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NFC 기술을 활용하여 어떤 연령층의 사용자든 종이책이지만 NFC 기반의 간단한 어플리케이션 구성으로 인해 전자책의 효과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에게 간단한 시스템으로 인한 편리함과 더불어 유아의 성장과정에 있어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종이책과 전자책의 문제점을 보완 및 해결하기 위하여 기존에 사용되어진 시스템과는 달리 NFC TAG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동화책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새로운 것”을 제공한다.
제안 방법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은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는 방식인 웹 호스팅을 제공받아 서버 환경을 설계하였다. 기존의 서버는 서버가 구축되어있는 데스크톱 환경이 활성화 상태이여야만 데이터통신이 가능하지만 제공받은 웹 호스팅을 사용하면 24시간 언제든지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장점을 바탕으로 구현하였다. 아래의 그림7은 제공받은 웹 호스팅의 정보이다.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은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는 방식인 웹 호스팅을 제공받아 서버 환경을 설계하였다.
그림 2는 Context Diagram이다.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에 대한 회원정보를 장치가 아닌 서버에 저장하는 방법을 통해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또한 동화책에 대한 정보를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설계함으로써 개발의 효율성 및 유지보수성을 고려하였다.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은 서비스 제공 대상이 유아이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로딩화면에서부터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UI로 구성하였다. 유아가 주로 시각적이나 청각적으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화려한 색상의 그림과 재미있는 소리를 내는 책에 집중력이 더 높다는 내용을 토대로 어플리케이션 로딩화면을 구현하였다.
본 논문은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음성동화책 시스템으로써 Wibro 및 Wi-Fi를 지원하는 단말기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동화책 음성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플랫폼으로써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리눅스 운영체제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응용 프로그램 기반의 안드로이드를 이용하였다[4].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음성동화책 어플리케이션은 서비스 제공 대상이 유아이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로딩화면에서부터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UI로 구성하였다. 유아가 주로 시각적이나 청각적으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화려한 색상의 그림과 재미있는 소리를 내는 책에 집중력이 더 높다는 내용을 토대로 어플리케이션 로딩화면을 구현하였다.
이론/모형
본 논문은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음성동화책 시스템으로써 Wibro 및 Wi-Fi를 지원하는 단말기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동화책 음성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플랫폼으로써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리눅스 운영체제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응용 프로그램 기반의 안드로이드를 이용하였다[4].
성능/효과
기존의 종이책 및 전자책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기 위하여 종이책에 능동형 통신기능을 제공하는 NFC 기반의 모바일 환경을 융합하여 보다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명확한 그림과 명령어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있어 이해도를 높여야 할 것이다.
후속연구
유아들은 주로 시각적이나 청각적으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화려한 색상의 그림과 재미있는 소리를 내는 책이 아이가 쉽게 집중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일반 종이책과 모바일 분야가 결합해 유아들의 호기심을 유발시켜 흥미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그로 인해 성장과정에 있어서 언어발달의 기초와 표현력 상승의 효과 및 언어 감수성과 어휘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NFC 기술을 활용하여 어떤 연령층의 사용자든 종이책이지만 NFC 기반의 간단한 어플리케이션 구성으로 인해 전자책의 효과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기존의 종이책 및 전자책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기 위하여 종이책에 능동형 통신기능을 제공하는 NFC 기반의 모바일 환경을 융합하여 보다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명확한 그림과 명령어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있어 이해도를 높여야 할 것이다.
향후에는 본 논문에서 제안한 모바일 NFC를 이용한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어지는 스마트폰 단말이 아닌 유아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설계된 장난감 형태의 하드웨어가 만들어 진다면 큰 파급효과를 기대해도 될 것이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