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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차륜형 전동기 설계를 통한 횡 변위 제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teral Displacement Control by Design of Independent-wheel Type Machine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15, 2015년, pp.645 - 646  

안한웅 (한양대학교) ,  박현종 (한양대학교) ,  원준희 (한양대학교) ,  조수연 (자동차부품연구원) ,  이형우 (한국교통대학교) ,  이주 (한양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onventional wheelsets has disadvantages of potential oscillatory instability. In the paper, a design of the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achine of independent-wheel type for near-surface is performed. Also, the lateral displacement control algorithm is proposed. The subcale bogie can maintain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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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저심도 독립 차륜형 축소 대차의 전동기 해석을 통해 직선 주행 성능 및 곡선 주행 성능이 우수한 영구자석형 동기 전동기를 설계하며, 횡 변위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여 독립 차륜형 축소 대차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연구를 수행한다. 저심도 독립 차륜형 축소 대차의 부하 조건을 분석하여 주행 패턴에 적합한 전동기 타입을 선정하며 상세 설계를 통해 목표 성능을 만족시켰다.
  • 따라서 축소 모델의 요구되는 출력은 360W가 된다. 본 논문에서는 출력 마진을 고려하여 400W급 SPMSM을 설계하였다.
  • 본 논문은 독립 차륜형 전동기 설계를 통해 축소형 독립 차륜 대차의 횡변위 제어 여부를 확인 하였다. 순시 토크 제어의 용이성을 위해 SPMSM 모델을 선정하였으며, 비산 방지 및 유효 공극을 증가시키기 위해 IPMSM 형상으로 설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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