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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코크스 연료 전용 연소기에 대한 실험적 연구-Part II
An Experimental study of petroleum cokes burner to reduce NOX - Part II 원문보기

한국연소학회 2014년도 제49회 KOSCO SYMPOSIUM 초록집, 2014 Nov. 27, 2014년, pp.345 - 346  

권민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창엽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김세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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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이와 같이 인접한 선회류의 다른 선회강도의 공기공급은 연소기 출구부근의 난류도를 증가시켜 화염의 안정화를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연소로의 연소유동을 나선형으로 유도 하여 석유코크스의 연소경로를 길게 확보하여 완전 연소를 유도한다.

대상 데이터

  • 본 연구에 적용된 연소로의 크기는 (Φ1,000×L5000)이다.
  • 2에서 단면도와 출구 형상으로 나타냈다. 상기한 바와 같이 본 연구에 적용된 연소기는 석유코크스와 정제유의 혼소를 목적으로 하는 연소기로서 혼소 실험 조건은 정제유:석유코크스=1:9 이다. 석유코크스 연소기의 구조는 연소기 중심에 정제유분사를 위한 연료 노즐을 설치하고, 그 외곽으로 축방향 모멘텀을 가지고 화염선단부에 형성되는 고온영역의 해소를 위해 공급되는 1차 공기 공급부가 설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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