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 환경에서의 온라인 보드게임 설계 및 개발
Design and Development of Online Board Came in C++ Environment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4 Nov. 05, 2014년, pp.579 - 582  

박용남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김민규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김성철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최재진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강형우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  고석주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어렵고 복잡한 게임보다는 쉽고 친근한 게임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복잡하고 화려한 게임보다는 출퇴근 시간에 여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한 게임을 사용자들이 원하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오프라인 보드게임C++ 환경에서 온라인 보드게임으로 개발하여 일반 사용자들이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구현 개발을 통하여 오프라인 보드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는 요소를 추가한 온라인 보드게임의 장점 및 활용성을 보여줄 수 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오프라인에서의 제약을 보완하고 온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한 온라인 보드게임을 설계하고 내용을 소개할 것이다.
  • 본 논문에서 우리는 쉽고 친근한 오프라인 보드게임을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 및 구현하였다. 기존 오프라인 보드게임에서 환경의 제약으로 인하여 경험할 수 없는 요소들을 온라인 보드게임에서 구현하여, 기존에 있던 보드게임의 친숙함과 새로 추가된 게임의 요소들로 인하여 새로운 즐거움까지 줄 수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