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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드 앱의 사용성 평가에 관한 연구 - GUI디자인 요소를 중심으로 -
A Study on Evaluating Serviceability of Rewards App - Designed around elements of GUI -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6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May 20, 2016년, pp.205 - 206  

최슬아 (한밭대학교) ,  노황우 (한밭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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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리워드 앱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부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인기 앱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서비스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어 사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의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는 리워드 앱 상위 4개를 사용자경험을 바탕으로 한 GUI디자인의 사용성 평가를 디자인전공자 30명의 설문으로 진행하였다. 리워드 앱 GUI구성요소에 따른 사용성 평가 결과는 5점 만점에 '캐시슬라이드' 3.97로 가장 높고, '허니스크린' 3.18, '넥슨플레이' 3.07, '라떼스크린'2.9 순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가 향 후 경쟁력있는 리워드 앱의 GUI요소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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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사용자 경험 디자인 측면에서 리워드 앱의 사용성 평가 분석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더욱 경쟁력 있는 리워드 앱의 발전을 위해 사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의 필요성을 느끼고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사용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도출하였다. 이를 통해 리워드 앱 사용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진행하고 GUI 요소의 사용성을 평가한 결과 강, 약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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