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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인먼트를 기반으로 한 STEAM 게임 콘텐츠 설계
Design for STEAM Game Contents based on Edutainmen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6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2호, 2017 July 12, 2017년, pp.41 - 42  

송미영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남소희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최다인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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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교육이 초 중 고교에서 의무화될 예정인 가운데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기 위한 교육 개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아용 프로그래밍 교육 도구인 '큐베토'를 모티브로 하여 창의력, 상상력에 과학기술이 더해진 창의적 융합인재교육에 접목한 에듀테인먼트를 기반으로 한 STEAM 게임 콘텐츠 제작의 프로토타입을 제안한다. 제안된 STEAM 게임 콘텐츠는 유아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출판물 동화를 활용하여 길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전개와 캐릭터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서 유아의 창의적 융합인재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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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은 유아용 프로그래밍 교육 도구인 ‘큐베토’를 모티브로 STEAM 교육에 접목하여 에듀테인먼트를 기반으로 한 STEAM 게임 콘텐츠를 설계하고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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