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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엔진에서 투사체 충돌처리 방법의 비교분석
Comparative Analysis of Projectile Collision Detection Methods in Unity3D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5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1호, 2017 Jan. 10, 2017년, pp.181 - 182  

서종석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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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캐릭터와 몬스터 간, 캐릭터와 캐릭터 간, 피격처리 등을 위해서는 충돌처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Unity3D 엔진에서 지원하는 충돌처리 방법을 비교분석하였다. Unity3D 엔진에서 지원하는 충돌처리 방법은 Collider 방식과 Raycast 방식이 있으며, Collider 방식은 정적이거나 속도가 아주 느린 오브젝트에 사용하고, Raycast방식은 속도가 빠른 투사체를 구현하는데 적합하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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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Unity3D엔진의 대표적인 두 가지 충돌처리 방식에 대해서 비교하였다. Collider 방식은 Mesh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충돌체를 만들 수 있지만 충돌 시 부딪힌 장애물 사이에 끼거나 속도가 빠를 경우 장애물을 넘어가는 단점이 있고, Raycast방식은 Collider 방식처럼 정확한 표면처리는 불가능 하지만 장애물에 끼거나 넘어가는 상황은 일어나지 않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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