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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전동기의 V/f 운전 시 최소 동손 제어 기법
Minimum Copper Losses Control for V/f Operation of Induction Motors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8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8 July 03, 2018년, pp.414 - 415  

김원재 (강원대학교 전기전자공학전공) ,  김상훈 (강원대학교 전기전자공학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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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유도 전동기의 V/f 운전 시 동손을 최소로 하는 제어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V/f 운전 시 부하에 따라 최소 동손 제어가 가능하도록 고정자 전압 크기를 가변하여 부하 변동에 따른 동특성 향상과 효율적인 구동이 가능하게 하였다. 5HP 유도 전동기 구동시스템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된 기법의 효용성을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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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유도 전동기의 V/f 제어 시 최소 동손 제어를 위한 기법에 대해 제안하였다. 유도 전동기를 효율적으로 구동하기 위해 d축 전류는 정격으로 유지하는데 V/f 제어시 부하 변동에 따른 d축 전류의 변동을 최소 동손 운전점의 슬립 각속도로 운전 주파수를 보상함으로써 개선하였다.
  • 그러나 V/f 운전 시 고정자 전압은 주파수에 비례하여 인가하게 되는데 부하 상황에 따라 d축 전류가 정격 값과 다르게 변동할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V/f 운전 시 자속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d축 전류를 일정히 유지하기 위해 부하 상황에 따라 운전 주파수를 변동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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