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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최고속도 맞춤 설계를 위한 D-축 인덕턴스 최적화
Optimizing D-axis Inductance for Maximum Speed Requirement in IPMS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6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6 July 05, 2016년, pp.527 - 528  

이민혁 (포항공과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이태연 (포항공과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남광희 (포항공과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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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기자동차용으로 높은 출력 밀도와 넓은 속도 영역을 가지는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 (IPMSM)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높은 돌극비는 큰 릴럭턴스 토크를 만들 수 있어 기저 속도 이하에서는 높은 토크를 보장한다. 하지만 고속 영역에서도 릴럭턴스 토크를 이용하여 출력을 보장하지만 큰 전류각, 즉 큰 음의 D-축 전류를 요구한다. 이는 전동기가 고속으로 갈수록 제어의 어려움으로 나타난다. 그러므로 D-축 인덕턴스의 변화에 따른 고속 영역에서 전류 지령치의 변화를 분석한다. 고속 영역에서 전류크기 및 전류각을 감소하고 정출력 범위를 증가시킬 수 있는 D-축 인덕턴스를 조사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출력을 검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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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전기자동차를위한 다양한 형상의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인덕턴스 및 출력 변화가 연구되었다[3]. 본 연구에서는 D-축 인덕턴스의 변화에 따른 고속 영역에서 전류 지령치의 변화를 분석하고 D-축인덕턴스의 변화가 최고속도와 출력에 미치는 변화를 분석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출력을 검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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