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ESS를 위한 양방향 인터리브드 DC-DC 컨버터의 최적 필터설계기법
Optimal Filter Design Method of Bi-directional Interleaved DC-DC Converter for Hybrid ESS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Nov. 28, 2014년, pp.17 - 18  

노신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권민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최세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이동주 (국제통신공업) ,  백석민 (국제통신공업) ,  연인철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리튬이온 배터리 모델을 고려한 양방향 인터리브드 DC-DC 컨버터의 최적 수동소자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배터리 리플전류 제한값과 필터 커패시터의 전류정격을 만족시키는 최대 허용 리플전류를 설계함으로써 최소한의 인덕턴스값과 최적의 필터 커패시터를 구한다. 본 설계 기법을 하이브리드 ESS를 위한 100kW급 양방향 인터리브드 DC-DC 컨버터에 적용하여 설계하였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배터리 등가모델을 이용하여 DC DC 컨버터의 출력측을 모델링하고 이를 이용하여 배터리측 허용 전류리플과 필터 커패시터의 전류정격을 만족하면서 인덕턴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출력필터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설계기법을 검증하기 위해 수식적 모델을 통한 결과와 PSIM 시뮬레이션 결과를 비교하여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하이브리드 ESS를 위한 100kW급 양방향 인터리브드 DC DC 컨버터의 최적 수동소자 설계기법을 제안하였다. 배터리와 커패시터의 전류정격을 만족시키는 최대 허용 전류리플을 선정함으로써 최소한의 인덕턴스와 최적의 필터 커패시터를 구하고, 제안하는 설계기법을 통한 이론값과 PSIM 시뮬레이션 결과를 비교하여 타당성을 검증 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