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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2014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4 July 01, 2014년, pp.540 - 541
정윤철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배철주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동춘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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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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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직류배전 시스템 모델의 동작을 고찰하기 위해 정상상태시 발전기의 출력 및 부하조건은 무엇으로 설정했는가? | 정상상태시 발전기의 출력 및 부하조건은 다음과 같다. 직류버스전압: 6000V, 발전기(G1,2): 10.8MW, 9.9MW, 발전기(G3,4): 2.5MW, 1.8MW, 추진부하(M1,2): 9MW, 6MW, 서비스 부하(zone1,2,3,4): 4MW, 레이더 부하: 2MW, 펄스부하: 3.3MW/1초. | |
직류배전 시스템의 장점은? | 선박의 전기시스템은 발전, 전력변환, 배전, 추진과 같은 모든 전력계통을 통합하여 운용하는 시스템으로 그 패러다임이 이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선박의 중량 감소 및 전력 변환의 용이성 등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 직류배전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2010년, 중전압 직류배전 선박의 전력 시스템에 대한 IEEE 표준이 제안되었고, 2013년 ABB에서 최초로 직류배전 선박을 개발하였다. | |
선박의 전기시스템은 무엇인가? | 선박의 전기시스템은 발전, 전력변환, 배전, 추진과 같은 모든 전력계통을 통합하여 운용하는 시스템으로 그 패러다임이 이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선박의 중량 감소 및 전력 변환의 용이성 등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 직류배전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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