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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변전설비를 위한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 파워 시스템의 제어 기법
Control Algorithm of Thyristor Double Converter Power System for Railway Power Substation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Nov. 27, 2015년, pp.61 - 62  

문동옥 (다원시스) ,  이창희 (다원시스) ,  김영우 (다원시스) ,  장영훈 (다원시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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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철도 변전설비를 위한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 파워 시스템의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는 기존 시스템과는 다르게 전동차의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 에너지를 AC 모선으로 환원 가능하다. 제안한 제어 기법에서는 부하 상황에 따른 더블컨버터의 모드전환을 통해 안정적인 전원의 공급과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상승 시킬 수 있다. 10kW급 시작품을 제작하여 제안하는 제어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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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도시철도 변전설비의 회생에너지 이용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 방식의 직류 급전설비의 제안과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의 제어 기법 제안 한다.또한 10kW급 축소모델 시작품의 시험 통해 제안하는 제어 기법의 타당성을 검증 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도시철도 직류 급전용 싸이리스터 더블컨버터의 제어알고리즘에 대하여 연구 하였다.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를 사용한 도시철도 직류 급전 시스템에서는 다이오드 정류 시스템과 다르게 전류가 양방향으로 도통 가능하여 전동차의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추가 비용이나 면적의 증가 없이 AC모선으로 환원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를 사용한 도시철도 직류 급전 시스템에서는 다이오드 정류 시스템과 다르게 전류가 양방향으로 도통 가능하여 전동차의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추가 비용이나 면적의 증가 없이 AC모선으로 환원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본 논문은 부하 측 상황에 따라 싸이리스터 더블 컨버터의 모드 전환이 가능한 제어 기법을 제안하였고 10kW급 축소모델의 제작 및 시험을 통해 제안하는 제어기법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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