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라이트 배치에 따른 자기유도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의 방사노이즈 비교
The Comparative Analysis of EMI by Ferrite Arrangement in Inductive Power Syste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Nov. 27, 2015년, pp.165 - 166  

윤주호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강두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강민혁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이재우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각국에서 제정된 인체에 대한 여러 EMI규격을 제시하고, EV 모델 및 패드의 페라이트 배치 구조에 따라 측정 포인트에서 발생하는 EMI의 값을 비교하여 기존 규격에 적합한 페라이트의 배치를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인체에 대한 국가별 EMI 제한 규격에 대한 조사 및 EMI 허용치를 비교하여 만족시켜야 하는 최대 자속 밀도 제한치를 분석한다. 이를 기반으로 실제 차량의 모델링 및 송수신 패드에 사용되는 페라이트의 배치에 따른 EMI를 전자장 해석 시뮬레이션을 통해 분석하고 최대 자속밀도를 고려한 적합한 페라이트 배치를 결정한다.

가설 설정

  • 송신 패드는 지면 돌출형으로 구성하였으며 수신패드는 EV 하부 중앙에 위치한다. EV는 주차 시 x축 방향의 이격이 발생하며, y축 방향으로 이상적인 정렬상태를 갖는다고 가정한다. 패드에서 발생하는 EMI의 측정 포인트는 수신패드의 중앙으로부터 x축 방향에 위치하는 EV의 가장자리로 설정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