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C-DC 컨버터의 성능 향상을 위한 CRM 제어기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RM Control Techniques to Improve Performance of DC-DC Converter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5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5 July 07, 2015년, pp.415 - 416  

강경필 (건국대학교 전력전자 연구실) ,  조영훈 (건국대학교 전력전자 연구실) ,  최규하 (건국대학교 전력전자 연구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eal with a CRM control method of DC-DC converter of increase its performance. It allows high speed switching in critical current region when driving converter to improve efficiency of converter. The validity of the theory is verified by the comparison of the simulation results proposed b...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모의 실험을 위하여 그림 1과 같은 동기 벅 컨버터를 사용하였으며 스위칭 S1과 S2가 상보적으로 동작하도록 스위칭 신호를 입력하였다. 또한 스위치의 도통저항과 회로에 포함된 기생 저항성분으로 인한 전력 손실을 고려하여 PSIM9.1으로 모의실험 장치를 구성하였고 다음의 그림 2와 같다.
  • 모의 실험은 스위칭 주파수가 일정한 상태에서 출력전력이 250[W]에서 1000[W]가 되도록 부하를 변경시켰을 때의 효율(스위칭 주파수 31.25[kHz] 고정)과, 전술한 표 1에서 도출한 변경된 부하에 따른 스위칭 주파수를 31.25[kHz]에서 125[kHz]까지의 변화를 적용시켜 인덕터에 흐르는 전류의 최소치(Ivalley)가 항상 0이 되도록 제어하였을 때의 효율을 각각 비교해 보았다. 아래의 표 2는 모의실험에서 사용한 제정수를 나타내었다.
  • 본 논문에서는 ESS에서 Battery단의 전력변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동기 벅 컨버터(Synchronous Buck Converter)의 인덕터에 흐르는 전류의 최소값(IL,valley)이 0이 되도록 벅 컨버터의 연속 전류 임계조건에서 스위칭 소자의 ZVS가 가능하도록 스위칭 주파수를 가변 하였다.[1][2]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