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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SM의 고장허용 운전시 토크 리플 저감 기법의 동기좌표계 구현
A Torque Ripple Mitigation Strategy of Fault-Tolerant PMSM Drive in Synchronous Reference Frame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3 Nov. 15, 2013년, pp.44 - 45  

변병주 (건국대 전기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 ,  조영훈 (건국대 전기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 ,  임종웅 (건국대 전기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 ,  최규하 (건국대 전기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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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3상 PMSM 동작 중 한 개의 상이 고장이 났을 경우, 2상을 통하여 고장허용 동작을 하는데 있어서 발생하는 토크 리플 저감 방법에 대하여 연구를 하였다. 기존의 방법들이 기본파 주파수로 회전하는 동기좌표계상에서 전향 보상 방식으로 교류 성분의 전류를 제어함으로써 토크 리플을 보상하는 데에 반해 제안한 방법은 기본파 주파수의 2배수로 회전하는 동기좌표계상에서 직류 성분의 전류로 토크 리플을 보상하기 때문에, 저속 운전뿐만 아니라 고속 운전시에도 그 보상 특성이 매우 우수하다. 제안한 방법은 자동차용 전동식 조향 시스템에 적용하여 그 유효성을 실험적으로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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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3상 4레그 인버터를 사용하여, 고장허용 동작시 발생하는 리플을 보상하는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리플을 보상하는 방법은 기본파 주파수의 2배를 추출하여 동기좌표계에서 보상하였고, 이를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 본 논문은 3상 4레그 인버터에서 한 개의 상이 개방되었을 때 고장허용 동작시 발생하는 리플을 보상하는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여기서 제안하는 보상 알고리즘은 동기좌표계상에서 제어를 하는 방식을 사용하며, 보상하고자 하는 대상은 기존에 발생하는 리플성분을 분석을 하여 정의를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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