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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kW SRC-OBC의 경부하 효율 향상을 위한 스위칭 기법 비교 분석
Comparison of 3.3kW SRC-OBC Switching Methods for Improving Efficiency at Light Load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Nov. 23, 2012년, pp.173 - 174  

김민중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유승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김동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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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용 부하 직렬 공진형 컨버터(Series-loaded Resonant Converter, SRC)타입의 탑재형 충전기 (On-Board Charger, OBC)의 추가 회로 없이 경부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위칭 방법들을 비교 분석한다. 시스템에 적용할 스위칭 제어 방법은 Asymmetrical Duty Cycle Control (ADC)과 Asymmetrical Voltage-Cancellation Control (AVC) 방법이다. 각 제어 방법을 기존의 3.3kW SRC-OBC의 적용하여 경부하 영역에서의 효율을 확인하고 각 제어 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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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부하인 배터리의 경우는 전자로드를 사용하여 저항으로 등가화 하였고, 시스템 효율은 WT 3000을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SRC 회로의 특성상 중부하 영역에서는 제어 방법별 스위칭 주파수 크기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900W 이하의 경부하 영역에서의 실험결과를 나타내었다. 각 제어 방법별 SRC OBC의 효율은 기타 외부회로의 추가 없이 모두 ZVS 동작 영역에서 측정을 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3.3kW SRC OBC 회로의 경부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ADC, AVC 스위칭 방법을 분석한다. 또한 제안한 제어 방법을 제작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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