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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전압 특성을 고려한 100kW 계통 연계 인버터 설계
Design of 100kW Grid connected Inverter system for Fuel Cell Voltage characteristics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2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12 July 03, 2012년, pp.142 - 143  

장주영 (포스코에너지) ,  정우택 (포스코에너지) ,  문상호 (포스코에너지) ,  이정흠 (포스코에너지) ,  손용훈 (포스코에너지) ,  김민규 (포스코에너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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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P(Electrical Balance of Plant)는 연료전지 출력인 DC 전원을 전력변환기술을 이용하여 계통 전원에 연계하는 계통 연계형 PCU 시스템이다. EBOP는 연료전지의 DC 전압 특성을 고려하여 인버터를 설계하여야 안정적인 전력 제어가 가능하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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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표 1은 100kW 연료전지용 계통 연계 인버터의 사양을 나타낸다. 연료전지는 MBOP 전력을 자체적으로 감당하기 때문에 PCU 용량은 자체 소모 전력을 포함하여 120kW로 설계하였다. 또한, DC 전원의 정격 전압이 낮아 인버터의 정격 전류는 750[A]이상의 대전류가 흐른다.
  • 또한, DC 전원의 정격 전압이 낮아 인버터의 정격 전류는 750[A]이상의 대전류가 흐른다. 이러한 시스템의 전류 용량을 고려하여 스위칭 소자와 전장품 등을 설계하였다.

대상 데이터

  • 현재 국내의 경우 외국의 계통 연계 기준을 적용하여 시스템을 설계, 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포스코에너지에서 개발한 100kW급 EBOP 시스템은 국제 규격인 IEEE std.1547과 UL1741 규격을 기준으로 제품을 설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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