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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Fault Ride Through와 독립부하전압 보상 기능을 갖는 계통연계 인버터의 최적설계
Optimized Design of Utility Interactive Inverter for Fault Ride Through and Voltage Compensation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1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1 July 05, 2011년, pp.522 - 523  

김형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최세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윤선재 (LS산전)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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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부하가 존재하는 분산발전시스템에서 FRT 기능을 수행하는 경우, 계통의 이상전압이 인버터의 독립부하에 그대로 걸리게 되는 문제가 있다. 이에 따라 FRT 기능을 준수함과 동시에 독립부하에도 일정한 품질의 전압을 공급할 수 있는 전압보상기법이 제안된 바 있다. 이때 무효전류 주입에 의해 IGBT의 전류정격이 증가되는데 본 논문에서는 인버터의 정격 상승량 분석을 통하여 이에 맞는 스위치를 선정하고 인버터의 모델을 고려한 전압보상기법 제어기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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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일반적으로 Swell 발생시 인버터를 Ride Through하게 되면 그림 2와 같이 설계된 ma값에 따라 과변조가 발생하여 Ride Through를 불가능하게 만든다. 본 논문에서는 과변조 없이 FRT 기능이 가능한 전압보상기법을 해석하고 이때 인버터의 정격 상승량 분석을 통하여 이에 맞는 스위치 선정 및 인버터의 모델을 고려한 제어기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 본 논문에서는 독립부하가 존재하는 분산전원시스템에서 계통이상시 인버터의 정격 상승량 분석을 통하여 이에 맞는 스위치를 선정하고 인버터의 모델을 고려한 전압보상기법 제어기 설계 기법을 제안하였으며 실험을 통하여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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