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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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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과학회 2018년도 정기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8 Oct. 31, 2018년, pp.47 - 47  

이영미 ((주)에코브레인) ,  신성철 ((주)에코브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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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기상정보 자체보다는 기상으로 인한 영향을 미리 알고, 이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맞춤형 예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상 기술과 타 산업 분야와의 융합, 이 두 가지를 통해 개발한 본 사의 대표적인 기상정보 서비스를 소개하고, 발전 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 수요자가 기상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현재의 상황보다는 미래를 알기 위한 것이다. 또한, 기상정보 자체보다는 기상으로 인한 영향을 미리 알고, 이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맞춤형 예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상 기술과 타 산업 분야와의 융합, 이 두 가지를 통해 개발한 본 사의 대표적인 기상정보 서비스를 소개하고, 발전 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 일반 관광객은 기상청의 기상예 보로 충분하지만, MICE 산업의 경우 행사, 판매, 유통 등이 연계되어 특화된 정보가 필요하다. 본 사에서는 국내 MICE 산업 대표지역인 제주도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상 예보를 생산하고, MICE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 관광객들을 위해 기상 예보에 따른 추천 관광 등 다양한 컨셉의 정보를 제공한다.
  • 본 연구에서는 기상 기술과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대표적인 융합 정보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본 연구 에서 소개하는 정보서비스의 핵심은 ‘맞춤형 예측’과 ‘융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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