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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대회, 2016 June 29, 2016년, pp.388 - 391
최대훈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전성규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정병희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이만규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김창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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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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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벗 서비스 플랫폼은 무엇을 지향하는가? | TV 시청 도중 세컨드 디바이스로 멀티태스킹하는 시청패턴과 더불어 방송과 시청자가 상호작용하는 양방향 서비스 요구사항의 증대에 따라 KBS는 시청자 참여 서비스를 위한 티벗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티벗 서비스 플랫폼은 모바일에 특화된 시청자 방송 참여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러한 티벗 서비스 플랫폼 개발 결과의 핵심은 '손쉬운 시청자 참여 서비스 적용 프로그램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 |
티벗 서비스 플랫폼 개발 결과의 핵심은? | 티벗 서비스 플랫폼은 모바일에 특화된 시청자 방송 참여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러한 티벗 서비스 플랫폼 개발 결과의 핵심은 '손쉬운 시청자 참여 서비스 적용 프로그램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본 논문에서는 시청자 참여 서비스 플랫폼인 티벗이 더욱 강화된 참여 서비스를 위해 사용자와 제작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선한 기능을 제안한다. | |
사회적 시청 행태가 점차 확산 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2015년)’ [1]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중요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폰을 필수 매체로 선택하는 40대 이상의 비중이 최근 3년간 큰폭으로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의 중요성이 고연령층으로 확산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보급률과 이용 빈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TV시청 중 타 매체를 함께 이용하는 비율은 스마트폰이 43.2%로 가장 높았으며 TV 시청중 다른 매체를 동시에 이용하는 이유는 채팅/메신저 이용이 전년 대비 대폭 증가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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