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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기술 - 티벗 플랫폼
2nd Screen Service Technology of KBS - TVut Platform 원문보기

한국방송공학회 2014년도 하계학술대회, 2014 June 30, 2014년, pp.15 - 17  

이재호 (Korean Broadcasting System(KBS)) ,  최대훈 (Korean Broadcasting System(KBS)) ,  이동준 (Korean Broadcasting System(KBS)) ,  김경수 (Korean Broadcasting System(KBS))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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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미디어 기술이 발달하고 개인형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가 확대 보급됨에 따라 TV 시청행태가 변하고 있다. TV를 시청하면서 개인형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타매체를 동시 이용하는 시청행태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청행태에 대응하여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기술이 주목 받고 있다. KBS는 콘텐츠 사업자 친화적인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기술에 대해 연구하고 TV 친구라는 의미의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인 티벗(TVUT)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티벗 플랫폼은 이용자 증가에 따른 시스템 확장성과 서비스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으로 구축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방송 콘텐츠 관련 부가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 기술을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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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KBS가 추진하고 있는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플랫폼[5]인 티벗(TVUT) 플랫폼과 서비스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티벗은 TV 친구라는 의미이며 세컨드스크린 서비스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서비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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