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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2017 May 31, 2017년, pp.383 - 386
서준호 ((주)한화시스템) , 김영길 (아주대학교)
Avionics, a type of embedded system, requires high safety and reliability. Failure of avionics equipment can have a significant impact on aircraft operations and, in the worst case, could result in loss of life for pilots and passengers. In this paper, we propose a Built-In-Test (hereafter referr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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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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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전자 장비에 적용되는 BIT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항공전자 장비에서는 발생 가능한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빠른 고장 탐지를 위해 3가지 종류의 BIT을 구현한다. 항공전자 장비에 적용되는 BIT은 PBIT, CBIT, IBIT으로 구분된다. PBIT은 Power On BIT으로 장비에 전원이 인가 된 후, 정상 모드 동작(Normal Mode Operation) 전에 수행되어 장비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다. | |
항공전자 장비에서 3가지 종류의 BIT를 구현하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 항공전자 장비에서는 발생 가능한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빠른 고장 탐지를 위해 3가지 종류의 BIT을 구현한다. 항공전자 장비에 적용되는 BIT은 PBIT, CBIT, IBIT으로 구분된다. | |
본 논문에서 소개하고 있는 항공전자 장비에 적용되는 BIT과 MTBF 향상을 위해 실제 항공전자 장비에 적용된 설계 사례는 무엇인가? | BIT으로 수행되는 ADC Test와 Power Test의 경우 기존 설계방식을 개선하여 Wraparound 회로를 구성하고 Hold Up 회로를 추가하였다. 그 결과 ADC Test의 경우 BIT 시험 커버리지를 증가시킬 수 있었으며, Power Test의 경우 잘못된 고장 알람(False Failure Alarm)을 줄이고 장비의 운용 안전성을 증가시킬 수 있게 되었다. MTBF 향상을 위해 장비 레벨에서의 Failure Rate을 낮추는 설계를 적용하였다. 기존 유사 장비 설계를 개선하고 칩 수를 줄이기 위해 FPGA를 사용하였으며, 그 결과 IC 칩 수를 줄이고 Failure Rate을 낮출 수 있었다. DIP Switch와 같은 움직이는 Mechanical 구조로 설계된 부품은 타 IC 부품에 비해 Failure Rate이 높으며 이들 부품을 변경하는 설계를 적용할 경우 장비 전체의 Failure Rate을 낮출 수 있었다. 실제 항공전자 장비 개발 사례에서 FPGA 적용 및 Mechanical Switch 변경 등을 통해 30% 정도의 MTBF 향상을 이루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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