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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5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1호, 2019 Jan. 16, 2019년, pp.369 - 372
민우영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 노순현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 홍성수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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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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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C의 기능은 무엇을 통해 구현되는가? | 이후 SWC) 단위로 모듈화되어 설계된다. SWC의 기능은 각자가 가지는 러너블(runnable)을 통해 구현되는데, 이는 개발자가 입력한 일련의 코드로써 운영체제의 스케줄링 단위인 태스크에 매핑되어 실행된다[1]. | |
러너블-태스크 매핑의 단점은 무엇인가? | 몇 개의 태스크를 생성하며 각각에 어떤 러너블을 매핑하는지에 따라 시스템 오버헤드의 양과 러너블의 실제 수행 시점이 달라지며 이는 시스템의 성능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러너블-태스크 매핑은 온전히 개발자의 역할이며 AUTOSAR 표준에서는 매우 기본적인 가이드[1]만 제공하므로 개발자가 무수히 많은 매핑의 경우 중 최적의 매핑을 찾기란 매우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스템 성능 측면에서 효율적인 러너블-태스크매핑을 찾는 연구들이 많이 진행되었다[2, 3, 4, 5, 6, 7, 8]. | |
AUTOSAR 기반 소프트웨어의 설계단계에서는 무엇을 수행하는가? | AUTOSAR 기반 소프트웨어는 설계와 구현 단계로 나누어 개발된다. 먼저 설계 단계에서 개발자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SWC 단위로 모듈화하여 설계한다. SWC의 기능은 내부의 러너블과 이를 작동시키는 이벤트로 설계되며 SWC 간의 통신은 데이터 출입구인 port와 port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인 interface를 정의함으로써 설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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