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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5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1호, 2019 Jan. 16, 2019년, pp.323 - 326
김용희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이소율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이영준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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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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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교육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향상으로 무엇을 키울 수 있는가? | 코딩교육은 정보과학의 원리를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수단을 통해 교육하고 궁극적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결국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미래 인재의 핵심역량을 키우자는 것이 교육의 목표가 된다. |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것은 무엇인가?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고시에 따라 학습자들에게 컴퓨팅 사고력의 함양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학습자들에게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정규 교육과정을 비롯한 학교교육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1]. | |
코딩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코딩(Cording)이란 기계가 이해할 수 있도록 일정한 명령문에 따라 문자 또는 숫자를 사용해 기호화하는 것을 의미한다[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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