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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벤처창업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2019 Apr. 26, 2019년, pp.79 - 85
변영조 (한밭대학교 미래산업융합대학 융합기술학과) , 이상한 (순천향대학교 웰니스융합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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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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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의 21세기 역할은? | 21세기의 대학은 기존의 교육과 연구라는 전통적 목적에 더하여 사회와 소통함으로써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체로서의 역할도 담당해야 한다. 지식의 창출과 확산을 통해 경제성장을 도모하는 지식기반경제 하에서 대학은 지식의 원천, 혁신의 씨앗, 성장의 원동력으로서 지역 및 국가의 사회·경제·문화적 발전에 기여해야 할 것이다. | |
성과지표 구분에서 양적 지표란? | 성과지표 구분은 정량적 측정 여부에 따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로 구분된다. 양적 지표는 측정결과가 수치로 나타내어지는 지표로서,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측정결과가 주관적 견해에 의해여 변동되지 않아 결과에 대한 동의를 구하기 용이함. 대표적으로 증감률, 건수, 금액, 면적, 인원, 시간, 발생률, 달성율, 지수 등이 있다. | |
지식의 창출과 확산을 통해 이루고자하는 것은? | 21세기의 대학은 기존의 교육과 연구라는 전통적 목적에 더하여 사회와 소통함으로써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체로서의 역할도 담당해야 한다. 지식의 창출과 확산을 통해 경제성장을 도모하는 지식기반경제 하에서 대학은 지식의 원천, 혁신의 씨앗, 성장의 원동력으로서 지역 및 국가의 사회·경제·문화적 발전에 기여해야 할 것이다. 지역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학의 역할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는 정책방안을 도출해야 한다(민철구·박기범·정기철·조현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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