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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L교수법을 적용한 '디지털공학' 수업설계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Engineering Class' Using PBL Teaching Method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2019 May 23, 2019년, pp.376 - 377  

최현준 (목포해양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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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디지털공학' 교과목을 PBL 교수법을 적용하여 수업을 운영한 후 그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수업을 재설계 하였고, 그에 따른 효과를 검증하였다. 구체적으로 PBL문제를 개발하여 수업에 적용하였고 학생들의 수업참여, 학업적 자기조절능력을 중심으로 수업 효과를 측정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sign and operate the 'Digital Engineering Class' subject by applying the PBL teaching method and to confirm its effect. For this purpose, the PBL problem was developed and applied to the class, and the effectiveness of the class was measure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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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전자․전기공학을 전공하는 학부생들에게 기초가 되는 교과목 중 하나인 ‘디지털공학’을 단순히 지식 습득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실제적인 맥락 속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중심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PBL을 적용하고 그에 따른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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