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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 기법 기반 증강현실 객체 간 생태계 변형
Quantum Inspired Eco-system Transformation in Augmented Reality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2019 May 23, 2019년, pp.573 - 575  

김주환 (원광대학교 양자컴퓨터공학과 대학원) ,  조동식 (원광대학교 디지털콘텐츠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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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증강현실(AR) 기술은 국방, 의료,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고, 증강현실 환경에서 사용자는 가상의 객체를 생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상 객체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이러한 증강현실 분야에서는 사용자의 특정 행동에 대한 미리 지정된 가상 객체의 반응에 대한 상호작용 모델에 대한 연구가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공지능과 결합된 미래의 증강현실 환경을 생성 및 상호작용을 위해서는 생성된 가상의 객체 간 자동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모델에 대한 기법이 필요한 상황이다. 본 논문에서는 양자 컴퓨팅에서 사용자하고 있는 양자 얽힘, 중첩 현상을 기반으로 하여 증강현실 환경에서 가상의 객체에 대한 상호작용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예를 들면, 증강현실 사용자의 의해 즉각적으로 생성된 객체가 기존 객체들과의 어떻게 상호작용 할 수 있고, 각각의 객체의 특성으로 인한 객체수의 증가 및 감소가 사용자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도록 양자 얽힘과 중첩을 기반으로 한 기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숲과 관련된 생태계 환경을 증강현실 환경으로 조성하여 가상의 동물들 간 자동으로 변형되는 콘텐츠를 구현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ugmented reality (AR) technology has been widely used in a variety of fields such as defense, medical, education, and entertainment. In the augmented reality environment, a user can interact a virtual object by the user 's specific behaviors. Also, it is necessary to use a technique to au...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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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양자 컴퓨팅 이론을 바탕으로 증강현실 객체에 대한 자동적인 생성 및 변화를 제시하는 저작 환경을 제시하였다. 양자 컴퓨팅을 이론을 통해 복잡한 데이터에 대한 연산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가상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얽힘을 통해 즉각적으로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을 표현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양자컴퓨팅 알고리즘에 사용하는 중첩과 얽힘 현상을 활용하여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환경 생성 기술에 적용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실 활용 예시로 증강현실로 구성된 자연 생태계(eco-system) 환경에서 생성되는 물체들 간의 불확실성을 재현하기 위하여 양자 컴퓨팅의 확률적 이론과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구성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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